QUICK
MENU

가장 보급화된 공조 냉각 기술로써 비교적 쉽고 저렴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외부의 공기를 이용하여 제품 내부의 팬으로 내부 공기를 식히는 기술이며 주위 온도가 낮을 때 적합한 방식입니다. 주위 온도가 비교적 높은 늦봄, 여름, 초가을에는 LCD 열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특성상 외부의 먼지와 습기가 제품 안으로 그대로 유입되어 낮은 팬 불량, 제품 불량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팬타입 방식은 외부 온도보다 제품 내부 온도를 낮출 수가 없습니다.

열전소자의 물리적 특성을 이용한 냉각, 히팅 방식으로써 소형 사이즈 제품에는 적합하지만 많은 열이 발생하는 대형 고휘도 LCD 화면에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직사광선에 그대로 장시간 노출될 시 LCD 열화 현상이 생길수 있고 에어컨 냉각 방식 대비 효율이 1/10 정도이며 가격적인 메리트 또한 없습니다. 전력 소모량이 많은 것도 단점입니다.

산업용 에어컨을 옥외용 DID 제품에 넣어서 냉각을 시키는 방식입니다. 냉각 효과가 우수하여 LCD 열화 현상은 발생하지 않지만 주위 온도와 습도 조건에 따라 제품 유리의 내부 및 외부에 결로가 발생됩니다. 이는 내부 공기의 흐름과 주위 온도 조건을 고려하여 제품을 설계하지 않고 일반 에어컨을 그대로 제품에 집어넣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잦은 ON/OFF 작동으로 제품 수명이 짧습니다.